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알면 요긴한 인천국제공항 사용법

알면 요긴한 인천국제공항의 이색적인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사용법

공항에 도착했는데 여권을 깜박했거나 급하게 서류를 출력해야 하는데 프린트를 찾지 못할 때 또는 샤워를 하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의외로 인천국제공항에선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사용법

잘 몰라도 출국을 할 수는 있지만 알아두면 요긴한 인천국제공항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샤워시설

인천국제공항-사용법

 

빠듯한 비행시간 때문에 결혼식을 마치고 바로 공항에 왔습니다. 과연 샤워 할수 있는 시설이 있을까요?

 

인천국제공항에는 여객터미널에 15개, 탑승동에 10개의 샤워 부스가 있습니다.

 

샤워부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밤 22시까지이며 환승고객은 사용료는 물론 수건과 샴푸, 보디워시 등이 모두 무료 입니다.(일반고객은 30분에 3,000원 입니다.)

 

단 짙은 화장을 지우기 위한 클렌징폼이나 화장품 등은 따로 챙겨가야 합니다.

 

또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오전 7시부터 10시, 오후 2시부터 3시는 이용객이 많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프린트(출력)

급하게 필요한 서류를 출력하지 못하고 왓습니다. 공항내에 프린트 할 만한 곳이 있을까요?

 

인천국제공항 곳곳에는 무료PC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존이 있으며 출력 및 팩스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출력비가 가장 싼 곳은 공항내 카페베네로 알려졌는데 흑백은 장당 100원 컬러는 300원이며 팩스는 1000원 입니다.

 

수면시설

밤을 새우고 공항에 왔더니 졸음이 쏟아지거나 공항에서 긴 시간 환승해야 하는 경우 편안하게 잘 만한 곳이 있습니다.?

 

위치: 여객터미널 4층 서편, 동편에 수면실이 24시간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면실 말고도 인천국제공항에는 다리를 뻗을 수 있는 의자가 공항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장 추천할 만한 곳은 환승 편의시설 4층 스낵바 맞은편에 위치한 News&Movie 존 입니다.

 

과거에는 뉴스와 DVD 영화를 상영했는데 잠잘 곳이 필요하고 시끄럽다는 항으로 모든 시청기재를 없애고 편안한 쇼파를 설치했습니다.

 

거리 이동이 필요하거나 공항에서 긴 시간 환승해야 하는 여행객이라면 공항 내 무료 수면실을 이용해 보세요. 침대형 소파와 안마의자가 준비되어 있어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도착시간 안내

가족이 귀국하기로 했는데 도착시간이 지연되는지 알수 있을까요?

 

인천국제공항 가이드앱을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출발과 도착 시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이드 앱으로 알수 있는 것들은 다양한데

 

- 시설안내

- 통역서비스(공항 내에서만 이용가능)

- 공항으로 가는길

- 차량주차위치

- 실시간 공항버스 정보

 

빠르게 출국하는방법

출국을 빠르게 하고 싶다면 셀프체크인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인 카운터마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좌석을 배정받고 보딩 패스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수하물이 있다면 셀프 체크인으로 수속한 후 별도의 카운터를 이용해 수하물을 붙힐 수 있습니다.

 

또 자동출입국심사를 등록해두면 빠르고 편리하게 심사대를 빠져나갈수 있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은 출입국관리소에 여권과 지문정보를 등록하거나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F구역 뒤편의 등록센터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는 것도 빠르게 출국하는 방법 입니다.

 

삼성역 무역센터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과 수하물탁송, 출국수속까지 마칠 수 있습니다.

 

삼성역 무역센터 도심공항에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델타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에어캐나다, 중국동방항공등의 체크인이 가능하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3개의 국적 항공사만 가능합니다.

 

여권을 두고왔다

인천국제공항-사용법

출국이 임박했는데 여권을 잃어버렸거나 두고왔다면 또 긴급한 상황이 인정되면 여권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객터미널 3층 중앙에 위치한 외교부 영사민원실에서 국외에서 일어난 사건사고로 긴급히 출국하거나 인도적사유, 사업상 급히 출국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1년 유효기간의 사건 부착식 긴급 단수역권을 발급해 줍니다.

 

- 수수료: 15,000원
- 운영시간: 09:00~18:00
- 문의: 032-740-2777

 

두꺼운 외투가 부담스러울때

가을 겨울 시즌, 동남아로 휴양을 떠나는 여행객들은 두꺼운 외투를 캐리어에 넣을 필요 없이 공항에 맡길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세탁전문점 클린업에어 등에서 무료 또는 유료로 외투보관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적기 이용고객은 각각 한진택배와 클린업에어에서 최대 5일간 코트룸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5일 초과시 1일 2,000~2,500원의 추가 비용이 듭니다.

국적기를 이용하지 않는 여행객은 유료로, 또는 시럽 어플에서 하나투어 마일리지클럽 쿠폰을 내려 받아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CJ대한통운: 여객터미널 3층 A카운터 뒷편
- 클린업에어: 위치: 여객터미널 지하1층 서편 끝쪽
 

캐리어가 고장났다면

인천국제공항-사용법

짐을 가득 실은 캐리어를 끌다 바퀴나 손잡이가 고장난 상황이라면 '아셈 닥터 컴퍼니'를 이용하면 됩니다.

 

캐리어 바퀴 및 손잡이 등은 현장에서 간단히 수리가 가능하며, 수리가 불가할 경우 여행가방을 임시로 대여해주기도 합니다.

위치는 지하 1층 동쪽 끝에 위치한 '스파 온 에어' 내에 있습니다.

 

 

함께읽으면 좋은글

 

비행기 결항 대처법 - 결항기준과 확인하는 방법

비행기 결항 대처법 - 결항기준과 확인하는 방법 최근 매서운 눈보라로 인한 항공기 결항이 잇따르고 있습니다.특히 제주발 항공기 결항이 많았는데요. 한국공항공사 제주본부 관계자는 관광객

wjdwjddk.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