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은 인간의 인생에서 청년과 노년 사이에 위치하는 시기로 일반적으로 40대에서 60대로 정의됩니다.
중년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로 이른바 갱년기가 찾아오는데 피로감, 무기력함, 우울감이 들면서 삶의 질이 극도로 떨어지거나 피부가 푸석해지는 등 외모도 급격하게 변화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중년이 될 수록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노력이 필요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50대, 60대 중년여성에게 어울리는 젊어보이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년여성 헤어스타일
40대, 50대, 60대 중년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대부분 비슷비슷한 것이 특징 입니다. 아마도 나이 탓에 쉽게 과감한 헤어스타일 도전을 하지 못하기 때문인듯 한데요
특히 노화로 인해 머리숱도 줄어들게 되고 머리카락 두께도 얇아지게 되면서 볼륨감을 줄 수 있는 파마머리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충분히 젊어보이는 헤어스타일로 본인을 꾸밀 수 있습니다.
레이어드 컷
레이어드컷이란 층층 모양으로 조금씩 단차를 주는 커트 방법을 말하는데 머리카락 길이와는 크게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둥근 얼굴형을 보완하거나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손질이 쉬워 머리를 말리는데 신경 쓰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멋을 낼 수 있습니다.
1. 단발 레이어드 컷
단발 머리는 예전부터 중년여성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타일로 단발 레이어드 컷을 하게 되면 중년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더 극대화시키며 분위기가 있어보여 조금 더 어려보이게 됩니다.
연예인 중 단 김성령, 김혜수, 김채원, 윤유선, 김남주 등이 단발 레이어드컷 헤어스타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2. 중단발 레이어드 컷
하희라, 김다미, 정려원, 한예슬, 채시라 등 많은 중년 여배우들이 하는 중년여성 헤어스타일로 가벼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조금은 중성적인 느낌같이 같이 주며 청순함과 분위기 있게 코디를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입니다.
3. 롱 레이어드 컷
롱레이어드컷은 머리카락의 길이를 유지하면서 여러 단계로 레이어를 만든 헤어스타일로 50대 여성은 물론 중년 여성분들에게 잘 조화로운 헤어스타일 입니다.
머리카락의 볼륨과 텍스처를 살려주고, 얼굴의 선을 유연한 해주어 여성의 매력을 강조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줍니다.
보니컷
보니컷 뜻은 일반적인 단발머리에서 턱선 끝까지 맞춰서 커트를 한걸 의미합니다.
영어로는 예쁜, 아리따운, 아름다운을 의미하는데요. 일반적인 형태보단 길이감에 초점을 맞췄고 각도에 중점을 두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얼굴 형태를 부드럽게 감싸주기 때문에 윤곽이 튀어나왔거나 각이 지신분들은 자연스럽게 보정이 되기 때문에 장점이 많은 커트에요.
보니컷 중단발
보니컷은 길이에 따라 턱선 단발과 중단발이 있었는데 머리를 볼에 둥글게 말리도록 한 스타일로 똑 단발보다 중년여성에 어울릴 수 있습니다.
이때 앞머리는 뱅을 해도 가능하지만 그것보다는 옆가르마를 하시거나 앞가르마를 하시는 것이 더 지적이고 센스 있게 보일 수 있습니다.
긴 보니컷 단발의 경우 턱선 길이의 보니컷 보다. 중년에 더 잘 조화로운 스타일입니다. 얼굴선에 둥글게 밀착되어야 해서 손질을 계속해야 하지만 펌을 같이 해 주게 된다면 손질 난위도가 좀 더 쉬워지게 됩니다.
보니펌
보니컷에 보니펌을 하면 손질이 좀 쉬워지고 스타일도 좀 더 살아나게 됩니다.
흰머리가 생기기 시작하는 중년에는 염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이때 조금 밝은 컬러를 사용하거나 페이지 염색을 해주시면 좀 어려 보이게 됩니다.
또한 볼륨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세련미도 살릴 수 있어서 충분히 중년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보브컷
긴 머리가 부담스럽다면 보브컷 단발을 추천 합니다.
보브컷 단발의 경우 보브컷 보다 길이를 좀 더 내려 목선에 맞추고 뒤통수의 볼륨을 살려준 스타일로 이 때 앞머리 뱅까지 주면 여성미와 우아함까지 뽐낼 수 있어서 정말 멋진 중년 여성 스타일입니다.
펌
1. 아이롱 펌
아이롱 펌은 따로 스타일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기존 스타일에서 조금 더 세련되고, 오래 가는 펌을 말하는 것으로 중단발이나 단발 머리를 했을 때 레이어드 컷을 하고, c컬이나 s컬을 주어 조금 더 분위기 있는 연출을 할 때 펌을 많이 합니다.
이때 하면 좋은 게 아이롱 펌입니다. 일반 펌과 다르게 5~6개월동안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같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단발펌 + 앞머리 웨이브
일자형 앞머리+ 단발펌을 하면 귀여워 보일 거라는 생각을 하고 이런 스타일을 하려는 분들이 꽤 많은데 단발에 일자 뱅헤어는 얼굴에 가로선을 추가해서 얼굴을 더 넓게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자 뱅헤어 보다는 앞머리를 살짝 웨이브 주면서 최대한 이마를 보여주는 것이 더 시원시원해 보이고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굵은 웨이브 파마
일반적으로 히피펌처럼 컬이 많이 들어갈수록 발랄한 느낌과 어린 느낌을 주게 됩니다. 반대로 컬이 굵고 루즈해질수록(느슨해질수록) 성숙하고 차분해 보입니다.
물론 스타일은 자유이지만 중년 이상의 경우 어려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보다는 굵은 컬로 원숙미를 강조하는 것이 오히려 더 세련되고 근사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